Bi-dimension 발치 교정
심미적인 발치 교정의 핵심은 앞니 각도 조절입니다. 연세 영훈 치과는 앞니와 어금니 장치의 직경을 차별화하여 두 종류의 장치를 사용하는 Bi-dimension 기법을 적용합니다.
앞니에는 철사와 꼭맞는 직경의 브라켓을 적용하여 각도를 정밀하게 조절합니다. 어금니의 경우 철사-브라켓 간의 여유가 있는 직경의 브라켓을 적용하여 빠른 치아 이동을 유도합니다.
앞니 각도를 정밀하게 조절하는 Bi-dimesion 발치 교정의 경우, 뿌리도 같이 움직이면서 뿌리를 둘러싼 잇몸뼈가 리모델링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양한 임상 연구의 결과 Bi-dimension 발치 교정 기법의 경우 일반 발치 교정에 비하여 앞니 각도 조절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세 영훈 교정 치과는 근거에 기반한 교정 치료를 통해 예측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Bi-dimension 발치 교정 임상 연구 : 통상 발치 교정에 비하여 각도 조절 능력 향상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Bidimensional techniques for stronger anterior torque control in extraction cases (Angle Orthod.)
옥니 걱정 없는 bi-dimension 교정의 과정 1
Bi-dimension기법을 통해 발치 교정 시에도 앞니 각도가 적절하게 유지 되도록 합니다. 앞니에 붙이는 장치는 어금니에 붙이는 장치보다 철사에 꼭 맞는 사이즈로 차별화 하여 각도 조절 능력을 향상 시킵니다.
앞니 각도가 잘 유지 되면서 발치 공간이 닫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치료 기간 2년 6개월)
옥니 걱정 없는 bi-dimension 교정의 과정 2
앞니가 물리지 않는 개방교합과 돌출을 개선하기 위해 발치 교정을 시행하였습니다. 발치 교정 시에는 앞니 각도를 양호하게 유지하기 위해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개방 교합이 닫히면서 앞니 각도가 정상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치료 기간 2년 8개월)
옥니 걱정없는 bi-dimension 교정의 과정 3
앞니 각도가 잘 유지되어야 심미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bi-dimension 기법을 이용하여 앞니 각도를 잘 유지하면서 옥니가 되지 않게 발치 공간이 닫혔습니다.
발치 공간 폐쇄 후에도 앞니 각도가 양호하게 유지 되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미니스크루를 이용하여 앞니 견인량을 조절하기도 합니다. (치료 기간 2년 10개월)
모든 교정 치료 시에는 통증,우식, 치주 질환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오랜 기간 동안 정기적인 내원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장기간의 치료가 필요한 만큼 꼼꼼하고 안정적으로 교정 치료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